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설명절 계기 추모 행사 개최
(국립이천호국원장이 무연고 묘소에 헌화하고 있는 모습)

 유가족 대신 국가유공자 희생정신과 위훈 기려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 이순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기간 국립묘지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직접 참배할 수 없는 유가족을 대신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과 위훈을 기리고자 2월 9일 10시부터 ‘설 명절 계기 국가유공자 추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헌화 및 분향,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실시하는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국립묘지 무연고 묘소 관리 강화를 위해 117위 무연고 묘소를 대표하여 제 1묘역 故 최형영 유공자님 묘소에 참배 및 묘역정화를 실시했다. 이어 설 명절에 직접 참배하지 못하는 유가족의 마음을 대신 전달하고자 마련한 ‘헌화·참배 대행 서비스’를 제 1묘역 故 이종화 유공자님 묘소를 시작으로 실시하였다.

□ 이번 설 명절 계기 합동 추모 행사는 2월 14일까지 실시하며 이천호국원 전 직원이 참여하여 ‘무연고 묘소 헌화’, ‘참배·헌화 대행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 또한 2월 10일부터 ‘온라인 참배 인증샷 페이스북 이벤트’도 실시한다. 국립이천호국원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차례상, 개인묘역별 온라인 참배, 온라인 현충탑 참배 인증샷 화면을 찍어, 사진댓글로 응모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2월 14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이천호국원 홈페이지, 페이스북을 참조하면 된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