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편지

국립4·19민주묘지 - 하늘편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6학년 친구들
김동욱 
우리나라를 위해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덕분에 지금 우리나라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예빈 
대통령 때문에 시작되어서 여러 민족의 목숨을 건 4.19네요. 어린 초등학생들도 희생하고 목숨을 잃으니 가슴이 아파요.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지켜주시고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가희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시고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민채
지금 저희가 이렇게 편하게 살고 있는 이유는 민주주의를 외쳤던 여러분의 용기와 헌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희가 여러분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자손들에게 알려주고 노력하겠습니다. 후손,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조윤정
총칼 앞에서도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임수민
4.19 혁명에 참여한 모습을 보고 눈물을 흘린 만큼 감동했습니다. 그 덕에 우리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겠스빈다. 고맙습니다. 

최제아
4.19 혁명에서 희생자가 있고 나라를 구하려는 시민과 학생들이 있었기에 오랜 역사를 가진 자랑스러운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나라를 위해 빛나는 사람이 될게요.

박채영 
민주주의를 위한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겠습니다. 

민태식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늘에서 편하게 쉬세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편현준
4.19 혁명때 보다 심각한 일이 아니지만 지금도 우리나라 정부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를 한 번 더 도와주세요. 그리고 좋은 나라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히 쉬세요.

임지섭
4월 19일에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해 주신 408명의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민주주의를 되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날 해주신 희생은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지우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그 정신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김세호
정말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친구를 위해서 모든 두려움을 버리고 시위에 참여해 주신게 정말 대단합니다. 만약 희생해주신 분들이 없으셨다면 이 시대는 많이 힘들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박설연
자유민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게 고마움을 느낍니다. 희생하신 분들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소윤
이승만의 독재정치 때문에 가족, 친구들을 잃었는데도 굴복하지 않고 용감하게 시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우리는 좋은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용감하게 싸워주신 모든 분들을 잊지 않겠습니다. 

장세영
감사합니다. 시위에 아무도 참여하지 않으셨으면 잘못된 방식이 지금까지 이어졌을 거예요. 용기내여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지금 우리가 잘 살고 있는 이 날이 온 거예요. 시위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지후
민주주의를 위해 한 목숨 바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안민호
조상님들 우리를 위해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4.19혁명을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