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방향
○헌장실천 노력이 보다 내실화 되도록 직원과 민원인이 함께하는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
○지역의 특성을 고려 시너지 효과가 있는 시책 선정 추진
○헌장제 홍보
- 우리지청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시책 지속 추진 - 헌장 일일담당제등
○전자정부 대응 인터넷을 활용 행정서비스 제공 강화
○헌장제 운영 예산집행
- 잘못된 행정서비스 및 불친절에 대한 보상
친절공무원 포상등 (200천원)
□세부 추진계획
▷헌장실천 부문
○헌장 대국민 홍보 강화
. 대외 발송문서 문구 삽입
- "보훈행정 서비스 헌장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직원 명함 제작시 홍보문구 삽입 제작
○반복적인 서비스 헌장(민원만족) 이행 교육실시
- 매일 업무 개시전 10분간 (과별 토론식으로 전개)
○『미인배』운동 전개
- 내방 민원인에게는 상냥한 인사와 미소로!
가는 민원인에게는 친절한 배웅(현관앞)과 인사로!
○음악이 흐르는 청사분위기 조성
- 기간 : 매일 07:30-09:00(당직자), 12:00-13:00(보안담당자)
- 내용 : 경음악, 클래식 등
○친절헌장 실천 일일담당제 운영
-『고감청』운동 : 고령자와 거동불편자에게 감동을 주는 청사
- 내용 : 고령자 및 거동불편자로 괴산, 단양등 원거리거주자
시외버스종합터미널까지 안내
- 방법 :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차량 이용 안내(3-4명씩)
. 요일별 담당자
월:보훈주무, 화:자력주무, 수:대부주무,
목:직보주무, 금:송만호, 토:조형국
○찾아가 봉사하는『이동민원실』운영
- 일시 : 각 시,군 보훈단체와 협의 결정(희망할시)
- 처리업무 : 보훈업무 전반
- 운영팀 구성
. 1조 - 보훈주무, 양만하
. 2조 - 자력주무, 송만호
. 3조 - 대부주무, 권미자
○헌장제운영 의견수렴 및 개선조치
- 그린, 엘로우 카드제 지속 운영
- 민원인 불만사항 접수시 개선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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