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국가보훈처, 미국?프랑스 UN 참전용사 초청
작성자 : 김유문 작성일 : 조회 : 2,283
부서 제대군인정책과
연락처 02-2020-5157

국가보훈처, 미국?프랑스 UN 참전용사 초청
- 5월 30일 지평리 전투 기념식 및 프랑스 참전기념비 준공식 참석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5월 26일(일)부터 31일(금)까지 6일간 6?25전쟁에서 UN군으로 참전한 미국과 프랑스 참전용사와 가족 87명을 초청(미국 68명, 프랑스 19명)하여 참전에 대한 보은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그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갖는다고 23일(목) 밝혔다.

○ 방한단은 이번 방문기간 중 참전용사 모두에게 참전에 대한 감사의 뜻이 담긴 'Thank-You 액자'와 사도의 메달(Ambassador for Peace Medal)을 수여하게 되며, 지평리 전투 기념식 및 네바다전초 전투 기념식, 단장의 능선 전투 기념식 등 전투 기념식 및 서울국립현충원, 전쟁기념관, 부산UN기념공원 등을 방문하여 전우의 희생을 추모한다.

○ 특히 프랑스 참전용사들은 30일(목) 오후에 프랑스군 참전기념비 준공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프랑스군 참전기념비는 1974년 건립하였으나 노후화로 작년도 12월말부터 약 4개월간 재건립 및 주변정리를 하였다.

○ 이외에도 어린이와 함께하는 행사도 갖는다. 29일(수)에 미취학 어린이 교육기관인 ‘리틀소시에’ 아동 100여명과 함께 전쟁기념관을 방문하며, 이 자리에서 어린이들은 참전용사에게 환영의 꽃과 함께 직접 작성한 감사엽서를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할 예정이다.

□ UN 참전용사 재방한 행사는 1975년부터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29천여 명의 UN참전용사와 가족이 한국을 다녀간 바 있으며, 금년 4월에는 영연방(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및 아일랜드 참전용사와 가족 201명이 한국을 다녀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