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광복70년‘현충의 빛’점등식 개최
작성자 : 최예은 작성일 : 조회 : 1,178
부서 나라사랑정책과
연락처 044-202-5519

 광복70년‘현충의 빛’점등식 개최

 - 현충의 빛, 4일부터 6일까지 저녁 8시부터 12시까지 서울 전역에서 보여 -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제60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현충일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정종욱)와 함께 국내 최초로 ‘현충의 빛’ 점등식 행사를 4일(화) 20시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 앞 선양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현충의 빛’ 점등식은 광복70년 기념사업의 일환인 ‘대한민국 70일간의 여정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①국가를 위한 희생에 대한 감사를 담은 보훈정신 ②국민 통합을 위한 호국정신 ③ 통일의 꿈을 이뤄가려는 염원의 메시지를 담은 3개의 대형 빛줄기를 상공으로 비춰 서울 전역에서 빛 형식의 기둥을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이번 ‘현충의 빛’은 4일부터 6일까지(3일 간), 20시부터 24시까지 4시간 동안 계속된다. 

 ○ 점등식 행사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김자혜 광복70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민간위원, 보훈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취지 설명, 점등 행사, 빛 드로잉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 또한, 6월 한 달 동안 국립 서울현충원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와 국가의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호국영웅들의 등불인 ‘추모의 빛’(태양광 LED등) 이만 오천개를 각 묘역마다 설치할 예정이다.  


□ 한편, ‘대한민국 70일간의 여정프로젝트’는 6월 6일 현충일부터 8월 15일 광복절까지 70여일 기간 동안 다양한 퍼포먼스와 행사를 통해 광복70년의 의미를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광복70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 국가보훈처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계기로 국민들과 함께 빛줄기를 보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추모하고 그 의미를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점등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