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44회 서울보훈대상 시상식 격려사

제44회 서울보훈대상 시상식 격려사
〈 2017.6.27.(화) 14:00, 백범기념관 〉

 

존경하는 국가유공자와 가족 여러분!
보훈단체장님들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마흔 네 번째 서울보훈대상 시상식이
개최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영예의 서울보훈대상을 수상하신 다섯 분의 국가유공자와 유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서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가족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서울신문사 김영만 대표 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서울신문사는 1974년부터 매년 서울보훈대상을 실시함으로써 국가유공자와 유족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의 가치를 널리 알려왔습니다. 보훈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시는 서울신문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늘 수상하신 다섯 분은 국가유공자로서, 그리고 국가유공자의 가족으로서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입니다.

 

전쟁의 위기에서 나라를 지키셨고, 조국의 부름을 받고 머나먼 타국에서 피와 땀을 흘리셨으며, 국토방위와 애국심 함양에 헌신 하셨습니다. 

 

또한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가족을 먼저 보낸 슬픔과 어려움 속에서도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귀감이 되는 삶을 살아오셨습니다.

 

여러분의 값진 헌신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여러분의 수상은 모든 보훈가족의 자랑이며, 여러분 삶이 많은 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것입니다.

 

존경하는 국가유공자와 내외귀빈 여러분!  

 

어느덧 6월 호국보훈의 달도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지난 6일 현충일에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보훈이야말로 국민통합을 이루고 강한국가로 가는 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국가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보답하는 ‘보훈’은 우리가 앞으로 만들어갈 새로운 대한민국의 토대를 마련하는 일입니다.

 

정부는 그동안의 보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보훈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 정책을 추진하여 국가유공자 분들의 예우와 보상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애국심을 계승하여 우리 사회의 통합을 이루고, 국가유공자의 피와 땀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더욱 튼튼히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시상식이 국가유공자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하신 보훈가족과 내빈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6. 27.
국가보훈처장  피 우 진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