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무공수훈자회‘한·베트남 우호증진 활동’2018년 보훈단체 최우수 사회공헌활동 선정
작성자 : 정환삼 작성일 : 조회 : 1,188
부서 보훈단체협력담당관실
연락처 044-202-5474

      무공수훈자회‘한·베트남 우호증진 활동’2018년 보훈단체 최우수 사회공헌활동 선정


ㅇ 국가보훈처, 제2회 사회공헌활동 우수 보훈단체 시상식 24일(수) 15시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에서 개최

ㅇ ‘한-베트남 우호증진 활동’ 등 4개 보훈단체 사회공헌활동 선정, 국가보훈처장상과 부상 전달


□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가 추진한 ‘한·베트남 우호증진 활동’이 2018년도 보훈단체 최우수 사회공헌활동에 선정됐다.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제2회 사회공헌활동 우수 보훈단체 시상식을 24일(수) 오후 3시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에

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시상식은 보훈단체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장려하는 것은 물론 일반국민과 회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에 수상하는 보훈단체는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등 4개 단체로 보훈단체에서 자체 심사 후 제출한 23건의 사회공헌활동 중 외부 심사위원 등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무공수훈자회의 ‘한-베트남 우호증진 활동’으로 지난 2016년부터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호치민 대학 등 4개 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베트남 현지 고엽제 환우와 후유증 2세 수용 시설에 학용품과 의류를 전달하는 등 한·베트남 우호증진을 위한 민간외교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 우수상은 광복회 서울시지부의 ‘시민과 함께하는 광복회 역사 프로젝트’로 일반 시민들이 우리 독립 운동사를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장려상은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보령시지회의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과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안동시지회의 ‘월남에서 돌아온 따뜻한 보훈메신저’가 각각 수상했다.
     ※ 참고1. 보훈단체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 참조


□ 이번 시상식에는 피우진 국가보훈처장과 박종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장, 정재진 광복회 서울시지부장, 김현규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보령시지회장, 송대수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안동시지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과 환담을 가진다.


□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보훈단체가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것은 올바른 보훈단체상 정립과 위상 제고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 국가보훈처는 보훈단체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활성화하기 위하여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보훈단체가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보훈’, ‘포용과 균형의 보훈’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