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2013 나라사랑 클린하우스 1호 사업 개시”
작성자 : 용교순 작성일 : 조회 : 2,445
부서 복지정책과
연락처 02-2020-5268

“`2013 나라사랑 클린하우스 1호 사업 개시”
 ◆ 습기때문에 여름에도 보일러 가동, 신문지 등 깔아놓고 생활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여름 장마철을 맞이하여 (주)한화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보훈가족 주거여건개선 사업인 2013년 『나라사랑 클린하우스』1호 사업을 1일(목) 11시에 강서구 화곡동에서 개시한다고 30일(화) 밝혔다.

  주인공은 6ㆍ25전쟁 참전유공자 한○○(84세, 가평지구전투 참전)씨로,  LH 임대 다세대주택에 단신 거주하며 보훈보상금과 기초노령연금 등 70여만 원으로 어렵고 외롭게 단신으로 생활하고 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하 단칸방은 노후하여 여름철에는 습기와 눅눅함 때문에 보일러를 가동하거나 제습기기를 작동시켜 놓고, 바닥은 누수로 신문지를 깔아놓고 생활하는 등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이를 개선하고자 한씨의 주택을 금년도 제1호 주거여건개선 사업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지난 19일 현장답사를 시작으로 일주일간 공사를 진행하여 8.1(목) 공사를 완료하고 입주할 계획이다.

   참전유공자 한씨는 “나이 먹은 사람이 지내기에는 겨울보다는 여름이 낫다고들 하는데, 나는 올해 다시 이 집에서 여름을 살아야 하는 게 걱정이었다. 특히, 올 여름은 유독 장마도 길지 않은가... 내 사정을 미리 알고 보훈복지사가 추천을 해주었다  도움을 주신 국가보훈처, ㈜한화 등 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은 1일(목) 11시에 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가재도구정리, 도배 및 장판교체 공사에 직접 참여하여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보훈가족의 삶 현장에서 봉사활동에 동참한다. 또한 보훈가족 주거여건개선사업에 적극 협조 지원하고 있는 서울주거복지사업단과 한화 임직원 봉사단을 격려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공헌에 감사하고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는 (주) 한화와 함께 보훈가족 주거편의시설 개선을 통해 나라사랑 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고자 11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그 동안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화장실 보수, 도배?장판 교체공사 등 주거여거개선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매년 10가구를 선정하여 사업을 실시한다.

 앞으로도 국가보훈처는 현장의 목소리에 많은 귀를 기울여 현장과 소통하고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개인중심의 맞춤형 보훈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현장 복지인력을 연차적으로 확충하여 보다 수요자 욕구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