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정부 55개 위문반 편성, 국군장병 등 위문 본격 실시
작성자 : 이승희 작성일 : 조회 : 2,245
부서 제대군인정책과
연락처 044-202-5717

 정부 55개 위문반 편성, 국군장병 등 위문 본격 실시 
  - 3부요인, 국무위원, 장관급 인사 등 위문반 구성하여 군부대,의경,취약지근무자 격려
  - 국무총리(12.11)를 시작으로 연말연시 본격 위문 시작

 

ㅇ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3부요인, 국무위원, 장관급 인사 등으로 구성된 정부 55개 위문반을 편성하여 군부대, 의무경찰, 등대원 등 취약지 근무자들을 방문하고 위문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ㅇ “국군장병 등 위문”은 국토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국군장병과 취약지 근무자 등을 위로·격려하고 민·관·군의 일체감을 조성하여 국민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73년부터 매년 실시 해오고 있다.

 

ㅇ 위문성금은 매년 연말연시에 공무원 및 공공기관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2013년에는 61억 원이 모금되었고,  (11년 62억, 12년 64억) 위문금, 위문품, 위문행사, 위문도서 등으로 집행되고 있다.
  - 위문금 배정은 위문심의회의를 거쳐 위문반별 위문 수요기관과 전년도 배정금액을 종합 비교하여 위문금을 배정하고 있으며, 연말과 호국보훈의 달 등에 위문을 실시한다. 


ㅇ 2014년도 연말연시 위문은 12월 11일(목) 정홍원 국무총리의 육군6사단 방문을 시작으로 12일(금)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이 육군30사단을 방문하여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 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장으로 구성된 55개 위문반이 국군장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주한미군 등대원 등 취약지 근무자 697,924명에 대해서 본격 위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ㅇ 위문품은 군,경찰 등  위문 대상의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는데 주로 TV, PC, 세탁기 등 전자제품이 선정되며 최근에는 등대원 등 취약지근무자 등을 위해 ‘방한장갑’ 등도 전달되고 있다.

 

ㅇ 국가보훈처에서는 연말연시 이외에도 각급 군부대 수시위문, 위문도서 구입 전달 등 다양한 위문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위문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