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국회에 울려퍼진 아름다운 나라사랑
작성자 : 김슬기 작성일 : 조회 : 2,629
부서 나라사랑교육과
연락처 044-202-5577

국회에 울려퍼진 아름다운 나라사랑
국가보훈처‘제3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시상식 열려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가 주관하고 치킨마루가 후원한 ‘제3회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의 시상식이 11월 24일(월) 11시에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전국에서 응모한 640개 팀 가운데 인천 안남초등학교, 서울 천일중학교, 경남 관광고등학교, 김포 통진푸른유치원 등 7개팀이 각각 동해물과 백두산 상, 남산위에 저 소나무 상, 가을하늘 상, 이 기상과 이 맘으로 상을 수상하게 된다.(수상내역별첨)

 

 2012년부터 국민의 애국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기 위하여 개최하고 있는 ‘애국가 부르기’ UCC 공모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애국가를 1절부터 4절까지 완창하는 모습을 직접 촬영하여 인터넷을 통해 응모하는 이벤트이다. 작년 전국에서 1만 9천여명이 참가한데 이어 올해 2만 3천여명이 응모하여 국민들의 애국가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나타냈다.

 

 올해는 “애국가는 사랑이다!” 라는 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특별한 사연 등을 모집하였는데, 800명이 넘는 전교생이 다 함께 부른 팀, 각기 다른 목소리로 한 소절씩 릴레이로 부른 팀, 애국가에 대한 마음을 그림과 퍼포먼스로 표현한 팀, 멀리 해외에서 애국가를 열창한 재외동포 팀 등 다양한 UCC가 등장하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서툰 발음으로 열심히 애국가를 부른 서울 천일중학교 특수학급 학우들의 모습은 큰 감동을 자아냈다. 학생들부터 시작해 교감, 교장선생님을 포함한 여러 선생님들까지 학교 곳곳을 누비며 애국가를 재미있게 부른 경남 관광고등학교와 전교생이 참여한 포항해맞이 초등학교, 인천 안남초등학교, 청주 낭성초등학교도 눈에 띄었다. 이 밖에도 6~7세 어린이들로 구성된 김포 통진푸른유치원과 애국가의 의미를 참신하게 표현한 서울 서정초등학교 애국가도 감동적이었다.

 

 국가보훈처 관계자는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았던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연스럽게 우리나라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정우택 정무위 위원장(새누리당, 청주 상당구)을 비롯하여 수상의 영예를 얻은 7팀 참가자 등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