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사회 연계지원

국가보훈부(국문) - 지역사회 연계지원 상세보기 - 작성자, 부서, 연락처,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부서 보상과
연락처 054-820-9348
[섬김경북북부] 보훈젠틀맨 연 만들기 교실 실시
작성자 : 김조은 작성일 : 조회 : 419

29일(금) 용상초등학교에서 고령 국가유공자로 구성된 “보훈 젠틀맨”재능나눔 동아리가 초등학생들에게 연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며 재능기부 봉사 실시

 

○ 경북북부보훈지청(지청장 전용진)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금) 14시에 용상초등학교에서 고령 국가유공자 12명이 용상초등학교 ‘나라사랑 앞섬이’ 학생들에게 연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재능기부 활동인 『보훈 젠틀맨 연 만들기 교실』을 실시하였다.

 

“보훈 젠틀맨”은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 재가복지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령 국가유공자 및 유족 20명으로 구성된 고령 보훈가족 재능나눔 동아리이다. 67년 전 6?25전쟁에 참전하여 목숨을 걸고 대한민국을 지켰던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이 고령이 된 후에도 도움을 받기만 하는 노인이 아닌 지역사회에 봉사하면서 “따뜻한 나눔”을 실현하고자 뭉치게 되었다.

 

* 보훈 젠틀맨 : 국가를 위해 희생 ? 헌신한 국가유공자로 구성되었다는 의미의 “보훈”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신사라는 뜻에서의 “젠틀맨”을 합친 “고령 보훈가족 재능나눔 동아리”

 

○ 이날 행사에서 “보훈 젠틀맨”은 용상초등학교 재학생들에게 연을 만드는 방법과 날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다가오는 추석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참전유공자는 “봉사활동을 통해 오랜만에 연을 만들어보니 옛 생각도 나고 즐거웠다. 손자보다 어린 학생들이 가르쳐주는 대로 곧잘 따라하니 대견하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경북북부보훈지청에서는 “따뜻한 보훈” 실행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고령의 보훈가족이 존경받는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