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2. 4. (월) 국가보훈처 건물에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
작성자 : 김민영 작성일 : 조회 : 2,534
부서 나라사랑교육과
연락처 02-2020-5150

미래세대에 나라사랑의 소중함 일깨워“아빠, 우리 태극기 달아요”
2. 4. (월) 국가보훈처 건물에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그 구체적인 실천방식을 알리고자 “아빠, 우리 태극기 달아요”라는 주제로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고 1일(금) 밝혔다.

 ◇ “이제석 광고연구소”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나라사랑 옥외게시물(이하 ‘옥외게시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옥외게시물은 보훈처 서울 본부(여의도 KBS 맞은편)를 시작으로 서울ㆍ대전ㆍ대구ㆍ부산ㆍ광주 등 보훈처 지방청 5개 권역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 2011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이 전국 초ㆍ중ㆍ고교생 1,7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10명 중 5명은 태극기를 못 그리거나 애국가를 못 부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훈처에서는 애국가ㆍ무궁화ㆍ태극기 등 국가상징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는 동시에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데, 이번 옥외게시물 설치 캠페인은 2012년 ‘애국가 부르기 UCC 경연대회’, ‘무궁화 판타지아 패션쇼’에 이어 세 번째로 전개되는 ‘국가상징물 바로 알기’ 캠페인이다.

 ◇ 보훈처는 “태극기를 게양하는 어린아이의 이미지”로 옥외게시물을 디자인하여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국경일 태극기 게양을 독려는 동시에, 젊은 세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새로운 보훈처의 이미지를 창출하고자 노력하였다.

 ◇ 재능기부 형식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 옥외게시물 디자인을 제작한 이제석 광고연구소는 “나라사랑 교육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의도 아래 어린 아이를 모델로 기용하게 되었다. 재능 나눔을 통해 나라사랑 교육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또한, 보훈처는 “새싹이 돋아나는 입춘을 맞이하여 아동?청소년에게 나라사랑의 싹을 틔운다는 마음으로 나라사랑 옥외게시물 설치를 추진하였다. 이번 캠페인이 실천하는 나라사랑을 실현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