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보훈처, '국군 모범용사 초청 행사' 위로 및 격려
작성자 : 최은서 작성일 : 조회 : 1,251
부서 제대군인정책과
연락처 044-202-5713

대한민국의 미래! 당신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국가보훈처,「국군 모범용사 초청 행사」위로 및 격려

 - 18일(화), 18시에 각 군 모범 현역부사관 60명과 배우자 초청 위로
    독립유공자 후손 및 화재진압, 자원봉사 등 모범공로자 포함
 -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 국정과제 실천 및 국가방위 헌신에 대한 감사로 사기진작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18일(화) 18시에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국군 모범부사관 60명과 배우자를 초청하여 그간의 노고를 위로·격려하는 ‘국군 모범용사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라고 밝혔다.


  ○ 이번에 선발된 모범용사는 각 군에서 모범적으로 근무 중인 부사관을 추천받아 국방부에서 최종 심사를 통해 60명(여군 3명 포함)을 선발하였으며,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의 환영사, 미니콘서트, 연극관람 등의 식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 이 행사에 참석한 배부식 원사(공군 공중전투사령부)는 “1990년에 공군에 입대하여 30년 가까이 근무하면서 한 번도 군인이 된 것을 후회한 적이 없으며, 묵묵히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초청에 감사하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 특히 선발된 모범용사 중에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비롯하여, 화재진압 공로자, 헌혈 및 오랜 기간 묵묵히 주변의 어려운 사람을 봉사한 모범 공적자도 포함되었다.


□ 한편, 올해로 56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국가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군인들의 복무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국내 최고의 위로행사로 진행하고 있으며, 보훈처에서는 ’78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

  ○ 보훈처 관계자는 “국정과제인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울러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및 교육·의료지원 등 다양한 제대군인 지원정책이 더욱 잘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