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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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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제대군인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작성자 : 김지현 작성일 : 조회 : 1,374
부서 제대군인일자리과
연락처 044-202-5737

‘다시웃는 제대군인 우리가 만들겠습니다!’
- 2020년 상반기 제대군인지원센터 워크숍 개최 -



□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9일(목) 10:00,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0년 상반기 제대군인지원센터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워크숍은〈다시웃는 제대군인 우리가 만들겠습니다.〉라는 표어로 국가보훈처 이병구 차장을 비롯한 제대군인 일자리정책 관계자와 제대군인지원센터 직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 이 자리에서 이병구 차장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창업지원, 일자리 발굴 등에서 지난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제대군인지원센터에 포상금을 수여하고 격려를 실시한다.


□ 아울러 ‘2019년 사업성과’를 되짚어보고 ‘2020년 업무추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전직지원을 돕는 각 부문별 실행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는다.
  ○ 또한 제대군인 전직상담사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경력목표 매칭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마련하여 일선 상담사의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 특히, 국가보훈처는 지난해 1월 제대군인지원센터 직업상담사 90명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운영하여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제대군인지원센터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민원만족도 상승이라는 효과를 거두었다.
  ○ 이는 여론조사 전문기관 (주)리서치앤리서치(Research&Research)에서 제대군인 1,9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대군인지원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대부분의 지표가 전년대비 상승했다.
  ○ 이중, 제대군인지원센터 이용 만족도와 관련하여 ‘이력서 작성 및 면접스킬 서비스’, ‘지원내용 안내’, ‘취업관련 정보제공’, ‘취업관련 상담서비스’ 등 고객과 센터상담사의 접촉이 잦은 항목에 대한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 반면, 전년대비 만족도가 떨어진 항목 중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정보보안이 한층 강화된 새 홈페이지로 개편하여 오는 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 올해에도 국가보훈처는 ▴제대군인지원센터의 확대(7개소→10개소) ▴행정 및 상담인력 증원(15명) 등을 통해 제대군인 근접성을 높이고 ▴홈페이지 개편 ▴서비스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이동센터 운영 등 제대군인 편의성을 증대하여 ‘다시웃는 제대군인’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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