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44회 광일보훈대상 시상식 격려사

제44회 광일보훈대상 시상식 격려사
2017.6.14.(수) 15:30,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존경하는 국가유공자와 가족 여러분!
보훈단체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제44회 광일보훈대상 시상식이 개최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영예의 광일보훈대상을 수상하신 다섯 분의 국가유공자와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묵묵히 뒤에서 힘이 되어 주신 가족 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1974년부터 44년 동안 해마다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여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널리 알리고,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는 광주일보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해 주신 박병호 행정부시장님과 보훈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수상하신 다섯 분은 국가유공자로서, 그리고 국가유공자의 가족으로서 대한민국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입니다.

 

전쟁에서 입은 부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가족을 먼저 보낸 슬픔과 어려움 속에서도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국가유공자와 가족으로서 귀감이 되는 삶을 살아오셨습니다.

 

여러분과 같은 분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봅니다. 여러분이 걸어오신 삶이 앞으로 우리 사회의 많은 분들에게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되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국가유공자와 내외귀빈 여러분!  

 

6월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정부는 나라를 위한 헌신에 보답하기 위해 그 동안의 보훈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보훈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  정책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보훈제도를 내실화하여 보훈가족의 헌신에 합당한 예우와 보상을 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나라를 위한 헌신이 자랑스럽고 정의로운 것임을 널리 알려 국가유공자분들이 존경받고, 가족분들은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가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지난 6일 현충일에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보훈이야말로 국민통합을 이루고 강한국가로 가는 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정부는 ‘따뜻한 보훈’을 통해 국민들이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애국심을 계승하여 통합을 이루고, 국가유공자의 피와 땀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을 더욱 튼튼히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오늘 시상식이 국가유공자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6. 14.
국가보훈처장  피 우 진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