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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북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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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남부☆ 제18대 류찬수 지청장 취임사
부서 보훈과
전국 일선 보훈관서 중 가장 우수한 직원이 많고 사회지도층 보훈가족이 많은 국가보훈처 남부보훈지청의 지청장으로서 여러분과 보훈가족들의 복리증진과 영예로운 삶, 그리고 보훈문화 확산을 위하여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여러분과 함께 일해 나가는데 있어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첫째, 우리가 매일매일 살아가는 삶의 대부분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게 되는데 우리의 삶의 터전인 내 직장이 즐겁고 보람 있는 일터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합시다. 그리고 최대한 여러분들의 신상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스트레스가 없는 일터가 되도록 해 봅시다. 두번째, 우리의 행정고객과 국민이 함께하는 보훈문화를 창조ㆍ발전시켜 봅시다. 즉 보훈행정을 sales와 marketing을 통해 내ㆍ외부 고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고 우리 스스로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upgrade)되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봅시다 셋째, 서울남부보훈지청은 국가보훈 정책과 예산을 최 일선에서 집행하는 기관으로 보훈정책과 시책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보훈정책과 시책의 평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남부지청이 어떻게 보훈업무를 수행하느냐에 따라 정책성공과 실패가 좌우되는 것입니다. 현대행정은 공행정과 사행정 분야가 서로 fusionable한 경향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전에는 행정의 공공성, 능률성, 효율성에 치중하였으며 과학적 분석을 한다 해도 비용효과나 편익분석 등 정량평가 기법이 도입되 왔지만 이젠 공행정 분야도 행정을 사행정 분야의 세일즈 및 마케팅 기법이 도입되고 행정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중요한 평가요소가 되고 있으며 고객의 여론과 만족도가 feedback 되어 정책과 시책에 잘 반영되어야 정책과 시책의 개선과 발전을 지속시켜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행정에 대한 정성평가 등을 통하여 입체적인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경향을 잘 인식하여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행정고객인 보훈가족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시키는데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말 한마디 태도와 행동 하나하나가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행정고객인 보훈가족에 대해 최대한 친절서비스가 요구되는 것입니다. 이는 위로는 장ㆍ차관님을 비롯한 모든 보훈공직자들이 지켜야할 최고의 선이며 의무입니다. 넷째, 보훈행정의 외연을 확대할 수 있는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남부보훈지청에 맞는 집행프로그램을 수행해 나가도록 합시다. 결국 우리의 외연을 키우는 방법은 일선 기관에서 자치단체와 국민들에게 보훈문화를 확산시키는 방법이 중요한 것입니다. 이러한 보훈행정의 외연확대를 위하여 함께 노력해 나갑시다. 다섯째, 2006년도가 저물어 갑니다. 모두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2007년도를 맞이하는 준비를 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지청장실 문을 항상 활짝 열어놓고 있겠습니다. 같이 대화하고 고민하여 즐거운 일터가 되도록 노력하여 남부보훈지청 소속 모든 직원과 관내 보훈가족이 함께 발전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취임사에 갈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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