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서울북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혁신북부)2006년 상반기 민원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부서 보훈과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정종기)은 2006년도 민원만족도 제고 혁신과제 추진일환으로 2006년 상반기 민원만족도 자체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조사결과를 분석 발표하였다. 민원만족도 자체 설문조사는 2006.7.20~7.28 2주에 걸쳐 내방민원인에 대한 서면조사로 이루어졌으며, 설문조사 응답자는 35명이었다. 설문조사 분석결과 주요내용을 보면 보훈민원서비스에 대한 친절도가 94.3%로 조사되어 가나다 친절서비스 실천다짐 및 예절연습 실천으로 전년도에 비해 민원만족도가 많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전화응대 신속성이 85.7%로 전년도에 비해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나 전화벨이 울리면 서로 미루지 말고 전화민원 응대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밖에 보훈대상자들의 다양한 건의와 의견등이 제시되어 민원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금번 설문조사자료는 민원행정서비스 실천자세 확립 교육자료로 활용되어 앞으로도 더욱 친절한 민원서비스 실천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