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서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전북서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익산) 고창남중 학생들 역사 현장에
부서 보훈과
고창남중 학생들 역사 현장에
일광기념관과 독립기념관 탐방

 지난 11월6일 고창남중학교(교장 정숙표) 선생님과 전교생이 버스에 올랐다.
이들은 사단법인 순국선열일광정시해선생기념사업회(회장 라홍찬)가 주최하고 일광역사탐방단이 주관한 항일역사교실 프로그램으로 독립기념관 등을 견학하게 된 것이다.
아침 8시 학교를 출발하여 고창초등학교 앞에 있는 일광기념관에 먼저 들렸다. 충과 효를 양전한 일광 정시해선생이 성송면 삼태마을 출신인 것을 이날 처음 알게 된 학생들은 감회가 남달랐다.
일광기념관에서는 2006년 일광 선생의 순국 일백주년을 맞아 2층을 리모델링하여 항일역사도서관을 개관하고 매일 읍내의 초·중·고 학생 한 학급씩을 대상으로 고창의 항일역사를 가르쳐오고 있다.
하지만 각 면에 소재한 학교들은 거리상 쉽게 올 수 가 없어 일년에 한번씩 소규모 학교를 우선으로 하여 일광기념관등 항일 유적을 견학하는 기회를 마련 한 것이다.
일광기념관을 나서 버스에 오른지 2시간 만에 천안 아우네장터의 만세운동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맛있는 병천순대로 점심을 들었다.
이어서 독립기념관에 찾아가 해설사의 안내로 전시관을 관람하고 원형극장에서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고창으로 돌아왔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