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북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서울북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e-좋은북부)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부서 노후복지계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이명현) 보비스(BOVIS)팀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생활이 어려운 고령 보훈가족들을 위하여 보비스팀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위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위문계획을 마련하였다.
   위문일정은 1월 30일(수)부터 2월 5일(화)까지 북부지청 가사간병서비스 대상자 전원(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보비스팀과 보훈도우미들이 손수 떡국거리를 마련하여 각 가정을 방문하며 정성스럽게 떡국을 끓여 가족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찾아오는 가족이 전혀 없고, 거동이 불편한 보훈가족에게는 2월 4일에 지청장 및 각 과장이 “1일 자식노릇 대신하기” 체험행사도
갖으며, 불우한 독거노인을 따뜻하게 방문 위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 행사는 독지가 박우철씨(전상군경 5급, 방송인 박경림씨의 부친)가 생활이 곤란하고 외로운 보훈가족을 위로하기 위하여 쌀20㎏ 10포를 기증하였으며,  서울북부보훈지청 보비스팀과 함께 손수 각 가정을 방문하며 전달할 예정이다.
   독지가 박우철씨는 본인 형편도 그리 넉넉하지 못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명절 등 때만 되면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박우철씨는  부끄러울 정도로 작은 정성이지만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보훈가족을 위하여 성심성의껏 노력하겠다.”라고 겸양을 표시하시며, 생활이 어렵고 외로운 독거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시겠다고 하였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