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강원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효나들이
부서 보상과
따뜻한 겨울나기의 출발점에서 시작한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효 나들이
강릉보훈지청(지청장 신명철)에서는 2007.10.21(수) 연말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의 출발점으로 생활여건이 어려운 무의탁 및 고령 보훈가족 29명을 모시고 바다열차를 이용하여 효 나들이를 했다.
이날 행사의 설레임으로 밤새 잠을 설치셨다는 주문진어르신의 들뜬 듯한 말 한마디에 한바탕 웃음바다를 이루면서 열차는 출발하였다.
강릉역에서 삼척역까지 왕복 3시간을 운행하는 열차 밖의 하늘은 쾌청하고, 밤사이에 내린 흰눈 때문인지 오늘따라 겨울 바다가 검푸른  빛을  띄우며 파도가 요동치고 있었다. 늘 어르신들을 옆에서 모시는 보훈도우미들이 건네는 따뜻한 커피한잔과 마주치는 바다는 그동안의 답답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의 마음을 깨끗이 씻어 내려준 듯 입가의 환한 미소가 번졌다.
운행하는 도중 추암해수욕장에서 잠시 정차하여 허물없이 환한 웃음으로 찍은 한컷 한컷의 사진이 오래도록 어르신들의 가슴에 따스한 기억으로 남아 추운겨울 건강히 지내시길 빌어봅니다.
강릉보훈지청은 이번행사를 계기로 어려운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의 행사로 김장전달, 연탄전달, 바람막이 주택보수 등의 추진사업도 앞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희생을 사랑으로... 오늘도 강릉지청의 ‘보비스’는 달려갑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