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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방보훈청

지(방)청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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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일선 보훈관서 민원만족도 조사 2위 차지
부서 지도계
  국가보훈처(처장 박유철)에서는 2006년도 보훈업무와 관련하여 외부전문기관인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 처본부 및 전국의 24개 일선기관을 이용한 민원인 1,680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와 관련하여 친절성, 신속성, 편의성, 공정성 등의 항목을 종합한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특히 향후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체계의 구축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2006년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전화면접을 통해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 부산지방보훈청은 종합만족지수 83.1점으로 충주지청(83.8점)에 이어 2위를 차지하여 전 직원이 합심하여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한 열매를 거두게 되었다.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민원서비스에 대한 종합만족지수는 82.5점으로 만족수준 (75점)을 초과하였으며, 차원별 만족지수도“친절성”84.4점(부산86.9),“신속성”84.1점(부산85.3),“편의성”81.0점(부산83.4),“공정성”80.1점(부산81.8)으로 나타났다.
  또한 예년과 비교하여 직원의 친절성에 대하여 응답자의 64.9%가 향상되었다고 답하였으며, 민간기업 · 자치단체와의 비교에서도 각각 응답자의 70.6%, 78.9%가“만족한다”라고 응답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추헌용 부산지방보훈청장은 “보훈민원모니터링단의 활발한 활동격려, 정기적이고 공정한 자체 민원만족도 측정과 민원만족 아이디어 제시 등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은 직원들의 노고로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국가유공자에게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행정 처리와 보다 더 공정한 업무집행을 위해 제도개선 등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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