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경남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창원보훈지청) 연평도 포격도발 사건 1주기 안보결의대회
부서 보훈과
 






▶ 11.22. / 한국폴리텍7대학 대강의실에서

▶ 제2연평해전 지휘관의 안보강연, 안보결의문 채택

▶ 경남 보훈·안보단체 500명 참석


 11월 23일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사건 1주기를 맞이하여 경남도내 보훈단체 회원 500여명이 함께하는 안보결의대회가 11.22. 오후 3시 한국폴리텍7대학 창원캠퍼스 폴리텍홀에서 열렸다.


행사는 안보영상물 시청, 보훈단체장 인사말씀, 안보강연, 안보결의문 낭독 순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안보강연의 강사로 나선 이희완 소령은 제2연평해전의 지휘관으로  2002년 6월 29일 연평도 서남방 해상에서 북한 경비정이 북한한계선(NLL) 불법으로 침범함에 따라 우리 해군 함정과 북한 함정간에 치러진 제2연평해전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전하고 실질적인 전투 경험을 통한 국가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난해 23일 북한의 서해 연평도 폭격 도발에 대해 규탄하고 지속적인 군사적 위협 앞에서 국가 안보태세를 재무장할 것과 북한을 강력히 응징할 것을 골자로 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낭독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멀리는 6.25전쟁, 가까이는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도발 사건까지 북한의 만행을 잊지 말아야 하며, 올바른 안보의식과 통일관을 기르는 일이야 말로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