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북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경북북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안동)제대군인 대상 건설업계 취업 알선 직업교육 실시 안내
부서 보훈과
제대군인들의 건설 분야로의 취업을 돕기 위한 직업교육이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몽환)와 현대건설(주) 인재교육센터(센터장 염규상)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교육 이수 후 건설업계로의 취업을 알선하는 실무교육을 9월 중 진행키로 했다. 이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은 총 8개 과정으로 플랜트품질의 경우 6개월의 교육과정이 끝나면 현대건설 국·내외 플랜트공사 현장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토목시공·인터넷정보·건설공정관리 과정은 2년 과정이며, 이수 후 취업과 함께 산업기사·전문학사·대학편입의 특전이 주어진다.
  건설기계정비·측량·전기공사·건축환경설비 과정은 실무 위주의 1년 과정이며, 국가기술자격검정 기능사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전 과정 교육비는 무료이며, 학기당 120만원의 기술장려금이 지급된다.
조몽환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현대건설(주) 인재교육센터에서 실시되고 있는 교육과정은 건설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직종·인원 등을 고려해 편성되는 만큼 취업으로의 연계가 가능하다”면서 “건설 분야에 관심이 있는 제대군인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의 문으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40세 미만(단, 플랜트품질 과정은 30세 이하)의 9월 전역예정자 및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