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전남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행복순천)외부강사 초빙 친절교육 실시
부서 선양팀

 

 

순천보훈지청, 민원만족도 향상 친절교육 실시

 

 순천보훈지청(지청장 강석부)에서는 21일(목) 3층 소회의실에서 순천병원 김경희간호처장을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향상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담당자들에게 친절하고 적극적인 보훈 행정 서비스의 자세를 확립하게 하고, 민원 실무교육을 통하여 민원 업무에 대한 전문성 제고와 민원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교육의 강사로 초빙된 김경희 간호처장은 “나부터 변하자”라는 주제특강을 통해 민원만족도 쇄신을 위한 민원인 응대태도 및 대화기법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최근 공공기관에서도 고객 만족도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재차 강조하고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혁신과 친절한 대민 봉사를 위한 다양한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민원담당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커뮤니케이션법, 경청기법 등 친절을 바탕으로 한 민원 행정 서비스의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업무 담당자의 친절마인드 형성이 반드시 필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강석부 지청장은 “이번 교육이 민원 담당자들의 친절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민원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각종 교육 및 홍보자료 제작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