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동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전북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전주) 8.15 광복절 맞아 전주- 기념행사 다채
부서 보훈과
  오는 15일 광복 62년을 맞아 도내에서 다채로운 기념행사가 열린다.
  전주보훈지청(지청장 김대일)은 전주YMCA와 함께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 동안 지리산 제일호텔에서 지역 고교생 7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나라사랑 보훈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에서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의 혼이 깃들어 있는 국립대전현충원, 충남 홍성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지와 지리산 전적기념관을 탐방할 계획이다.
  이 캠프는 광복 62주년을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하는 정신을 일깨우고, 다음 세대의 주역으로서 새로운 역사의식,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됐다.
  또 광복회 전북도지부 전주시지회(회장 장항규)는 14일 오전 전주시 삼천동 강변공원에 모여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관순 열사 고문재연, 만세삼창, 호남 항일의병 창의동맹군 결성지 등을 소개한다. 행사를 마친 후 시민들은 거리행진을 하며 주변 상가에 태극기 달아주기 및 태극기 나눠주기 운동을 전개한다.
  민족문제연구소 전북지부(지부장 최재흔)도 14일 오후 항일과 친일인사 캐릭터전을 개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남선, 이육사 등 친일행적 인사들의 캐릭터를 전시한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