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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북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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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感動의정부)고객감동 워크숍 소감문(1)
부서 보훈계
고객감동 혁신워크숍을 다녀와서... 의정부지청 보훈과 이지희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실시한 하반기 워크숍은 청사에서 멀리 떨어진 충남 아산으로 장소를 정하여 스트레스가 쌓였던 일상에서 벗어나 새롭게 기분을 전환하고 스스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평소 혁신의 구호를 외치는 일상에서 자칫 망각하기 쉬운 궁극적인 목표인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서비스”에 대하여 다시 한번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혁신과제 발표전에 실시된 교육자로 재직하시던 홍욱기 강사님의 친절성 회복에 대한 강의는 친절서비스에 대하여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을 다시 돌아볼수 있게 하였다.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의감, 도덕성, 준법성, 헌신봉사, 배려 등이 필요하며 이렇게 여러 가지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고객봉사 서비스는 어느 한가지가 우수하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실력과 인성과 헌신이 합쳐져야만 가능한 것이라고 역설하였다. 가장 우선적으로 보훈가족을 위한 지식을 갖추어 실력을 쌓고 관공서를 방문하여 낯설어 하는 민원인을 위하여 기꺼이 몸을 낮출줄 아는 인성과 나보다 고객을 더 위하는 배려하는 마음 즉 헌신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어야 진정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낼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내용임에도 일목요연하고 체계적인 설명은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한 결의를 새롭게 다질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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