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좋은북부)인터넷 민원발급서비스 이용방법 안내 | |
부서 | 보훈선양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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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는 일반 국민들의 민원편의를 도모하고 예산절감을 위해 전자민원 G4C 시스템을 구축하여 인터넷으로 민원을 안내,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편리하고 간편한 서비스가 있는지도 모르고, 아직도 증명서가 필요하면 행정기관을 방문하는 사례가 있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신속하고 편리한 G4C시스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준비사항
○ 컴퓨터 :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 프린터 : 공유프린터를 제외한 모든 프린터 ○ 인증서 : 공무원용(GPKI), 일반용(NPKI), 금융거래용 등 ★ 인터넷(전자민원G4C) 발급 및 열람 민원 종류 : 붙임 참조
★ 발급절차
❶ 전자민원G4C 접속 → ❷ 민원신청 메뉴선택 → ❸ 필요민원 선택 → ❹ 민원신청내용 입력 → ❺ 본인확인(인증서) → ❻ 수수료 납부 →❼ 민원신청결과 확인 → ❽ 증명서 출력 ★ 인터넷 발급시 혜택
○ 민원인 이동시간 및 교통비, 인건비 등 경제적 기회비용 절감 ○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7종의 발급수수료는 방문대비 무료이거나 인하(50%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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