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경남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창원보훈지청) 제58주년 6·18석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부서 보훈과

◈ 거제포로수용소의 산 증인, 6·18자유상이자회 주관◈

◈ 6.20(월) 11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기념식 거행

 

(사)6.18자유상이자회(회장 박재만)에서는 6. 20(월) 오전 11시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제58주년 6·18석방의 날 기념행사 및 평화통일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북5도위원장, 실향민중앙협의회장, 거제시장, 창원보훈지청 보훈과장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주요행사내용은 모범회원에 대한 국가보훈처장 표창, 4대강 숲가꾸기 현장(낙동강지역) 탐방, 거제도 포로수용소 방문 등을 통한 호국안보의식 고취 및 나라사랑에 일조할 것임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사단법인 6.18자유상이자회는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으로 참전, 거제도 포로수용소에 수감됐다가 52년 4월 유엔군 포로감시단에 의한 남북한 자유선택심사에서 반공애국청년으로 분류, ‘53.6.18. 공산치하 북으로 송환을 거부하고 자유를 찾아 우리나라에 남게된 사람들이 모임이다.

 

행사를 계획한 박재만 회장은 “거제를 제2의 고향으로 삼고 있는 노령의 회원들과 유족들의 여망을 모아 거제도를 직접 방문, 행사를 갖게 되어 무척 감회가 깊다” 또한 “고령의 회원들에게 어쩌면 마직막이 될지 모르는 거제에서의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돠와준 권민호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관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였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