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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청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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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서울남부보훈지청『일일민원상담관제』실시
부서 보훈과
  서울남부보훈지청(청장 류찬수)은 3. 28.(수)부터 ‘07.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혁신의 일환으로 기관장 및 각 과장이 직접 고객의 애로사항 등을 상담하는 『일일민원상담관제』를 시행하고 있다.
 일일민원상담관제는 서울남부보훈지청의 ‘07. 자체 혁신과제인 “오시는 분 반갑게, 가시는 분 흐뭇하게” 추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프로그램의 하나로서 지청장 및 각 과장 등 간부직 직원이 주 4회 민원인의 방문이 많은 13:00부터 15:00까지 2시간 동안 내방민원인과 직접 상담하면서 민원인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청취하는 제도이다.
 일일민원상담관이 된 간부직 공무원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상담을 통해 반복·고질민원에 대해서는 이해와 설득으로 민원을 조기 해소하는 한편,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민원제도개선에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이러한 간부직 공무원의 솔선수범하는 자세는 부하직원의 민원응대 태도 변화에도 좋은 본보기가 되는 등 고객만족 1등 기관으로 새롭게 변신하고자 하는 서울남부보훈지청의 ‘07. 혁신과제 추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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