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북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경북북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안동]외부강사초청 친절실습 교육실시
부서 보훈과
안동보훈지청(지청장-김호열)에서는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과 2007년도 자체 혁신과제인 『고객이 감동할 때 까지 - 무한서비스 실천』추진의 일환으로 지난 3.30(금) 16:30~17:30까지 대구보훈병원『해피플러스친절팀』을 초청하여 『표정 및 용모관리, 인사하기 실습, 전화응대요령』등 친절성향상 전반에 대한 실습교육을 실시하였다.

 『상대방의 표정이 곧 나의 표정입니다』,『제가 하는 칭찬은 안동보훈지청의 이미지입니다』,『친절은 내가 먼저』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마음뿐만 아니라 표현까지 능숙할 수 있어야  고객이 감동할 수 있다는 전제아래 눈,눈썹,입술등 표정관리 기법과 가벼운 목례, 15도 인사, 45도   인사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절도있고 품위있는 인사하기 실습을 한 후,
 
 “전화벨이 울렸을 때, 늦게 받았을 때, 전화를 끓을 때 ”등 3가지 상황을 연출하여 전직원이 돌아가며 전화응대실습을 하였으며, 전화 응대에 있어서는 같이 맞장구를 치며 공감하여 줄 것을 강조하였다.
 
 안동보훈지청에서는 이 밖에도 “매일-민원인맞이 인사하기실습”,“매월-민원만족도향상 전직원토론발표회”,“고객만족도 우수기관 현장체험학습 및 특강청취”등 다양한 친절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전직원 친절체질화로 민원만족도우수기관으로 위상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