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서울북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e-좋은북부) 3의 전략
부서 보훈선양계
 2007년 9월 14일 금요일 오후 4시,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신현재)에서는 현대백화점 본사 서비스마케팅팀 김정연과장의 서비스마케팅 및 친절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골프 천재 타이거우즈에게도 코치가 있다’로 시작된 강의는 회사, 고객, 직원으로 연결된 삼각형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聽』의 의미인 ‘민원인의 얘기를 잘 듣고, 열 번이상은 바라보며, 진실된 하나의 마음으로 대하라’라며 창구에서 실천하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廳 (보훈지청의 청)을 제시, 우리 조직안에도 답이 있음을 강조하며, 첫째, 공감적 경청(잘 들으면서 맞장구), 둘째, Need 파악(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셋째, 해결안(Solution)을 제시할 것을 강의하였다.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대면하며 평가하는 백화점 과장으로 창구에서 민원인을 대면하는 우리의 입장과 비슷하여 이론과 실제가 혼합된   알찬 강의 시간을 가졌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