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남부보훈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서울남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 남부 ▶ 설맞이 가사간병서비스 지원자 위문실시
부서 복지과
서울남부보훈지청(지청장 류찬수)에서는 2008.2.1(금) 전상군경(한○○, 80세, 관악구)을 방문하여 위문품(쌀10kg, 라면 등)을 전달하였다.
  한용덕님은 뇌경색, 좌측편마비로 와상생활을 하고 있다. 8여년 동안 옆에서 수발해온 배우자는 노령으로 인해 혼자 간병하기 어려워 가사·간병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이날은 복지과장, 보훈복지사, 보훈도우미 외에 가족의 아픔을 같이 나누고자 하는 보훈가족 유흥근님과 자녀 유주형양이 직접 위문품 마련하고  전달하고자 함께 방문하였다. 전몰군경 유족인 유흥근님은 “제 부모가 누워계시다 돌아가신 것이 생각나네요. 제 부모를 바라보는 마음입니다.” 라며  위로하였다.
  보훈가족은 자신의 가족과 같은 보훈가족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위문을 오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녀는 가족의 아픔을 나누는 마음을 기르게 되었다. 한용덕님의 배우자는 “딸 같은 보훈도우미를 보내주셔서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목욕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위문까지 오시니 너무나도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였다.
    설동휴 복지과장은 어르신의 건강에 신경 쓰실 것을 당부하였고, 보훈가족도 이를 계기로 하여 앞으로 더 많은 보훈가족에게 관심과 사랑을 갖고 위문 할 것을 다짐하였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