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남부보훈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서울남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공직자 부고리 신고 접수 센터 운영
부서 보훈과

국가보훈처에서는 민원업무를 수행하면서 친절과 정성을 다하고, 공직 사회의 자기혁신과 깨끗한 보훈행정 구현을 위하여 「부정비리·민원불편  신고센터」를 다음과 같이 설치·운영하고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1. 부정비리·민원불편신고센터 설치
  ▣ 설치장소 : 국가보훈처 감사담당관실
  ▣ 주    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23 (우편번호 150-874)
    ※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 국립대전현충원(관리과), 국립영천·임실호국원(관리과), 서울남부보훈지청 등 19개 보훈지청(보훈과)에도 설치
2. 신고할 사항
  ▣ 국가보훈처(지방보훈관서 포함) 공무원의 금품수수 등 부조리 또는 민원불편 사례
  ▣ 독립기념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병원 포함), 88관광개발(주) 임직원의
      부조리, 민원불편 사례

3. 신고방법
  ▣ 방문, 우편(또는 fax), 인터넷
    ㅇ 민원불편사례는 전화로도 가능 ☎(02-2020-5079)
    ㅇ 부패행위의 신고는 신고자의 인적사항과 신고취지 및 이유를 기재한 기명의 문서(신고서)로써 하여야 하며, 신고대상과 부패행위의 증거 등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 ⇒ 열린보훈-국민참여-처장과의 대화」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