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청소식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강원서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 Do dream 춘천▶ 탁영의 애국지사 생신축하 위문
부서 보훈과
  정종기 춘천보훈지청장은 2007. 4. 4(수) 10:00  관내 횡성군에 거주하시는 생존 애국지사 탁영의 선생(건국훈장 애족장)의 85번째 생신을 맞이하여 직접 방문하고 국가보훈처장 명의의 화환과 위문품을 전달, 위로하였다.
  탁영의 선생은 강원 횡성 출생으로 1943년 10월, 일제에게 강제로 징집당하여 중국 남경지구(南京地區) 주둔 일본군 부대에 배속되어 있으면서 중국 중경(重慶)에 대한민국임시정부(大韓民國臨時政府)와 광복군(光復軍)이 있다는 정보를 일본군 병사로부터 전해 듣고 광복군에 입대할 것을 결심하여 1944년 5월 일본군을 탈출한 후 중국군 유격대에 가담하여 활동하셨다.
  그 후 1945년 4월, 중국 중경에 도착한 선생은 토교대(土橋隊)에 입대하고 광복군총사령부 경위대(光復軍總司令部 警衛隊)에 배속되어 복무하다가 동년 8월 15일 광복을 맞이하셨다.
  정종기 춘천보훈지청장은 우리가 광복 후의 혼란과 6.25를 겪으면서도 오늘날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를 함께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분들에 대한 사회적인 예우풍토가 하루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