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인터넷 민원서비스 이용방법 안내 | |
부서 | 보훈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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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자민원G4C) 민원발급 서비스 이용방법안내
□ 서비스 목적 ○ 국민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 ○ 공무원에게는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한 행정의 생산성 향상 □ 준비사항
○ 컴퓨터 :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 프린터 : 공유프린터를 제외한 모든 프린터 ○ 인증서 : 공무원용(GPKI), 일반용(NPKI), 금융거래용 등 □ 인터넷(전자민원G4C) 발급 및 열람 민원 종류 : 붙임 참조
□ 발급절차
❶ 전자민원G4C 접속 → ❷ 민원신청 메뉴선택 → ❸ 필요민원 선택 → ❹ 민원신청내용 입력 → ❺ 본인확인(인증서) → ❻ 수수료 납부 →❼ 민원신청결과 확인 → ❽ 증명서 출력 □ 인터넷 발급시 혜택 ○ 민원인 이동시간 및 교통비, 인건비 등 경제적 기회비용 절감 ○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7종의 발급수수료는 방문대비 무료이거나 인하(50%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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